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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교육봉사의 일환으로 게임메이커 강의를 할 예정인데, 생각해 보니 내가 게임메이커로 완성한 게임이 없길래 오랜만에 감도 잡을 겸 게임메이커를 통해 만들고 있다.
리소스는 플로티아(@pixelover_0127)님의 쿄코 슬레이어 리소스를 사용하고 있다. 예전에 배포하실 때 받아뒀는데 C드라이브 안에서 썩히고 있어서 이걸 이용해 아이소메트릭 게임을 만들기로 생각했다.
1일차. 이때는 화면 밖으로 점프하면 떨어지는 것도 있었다.
2일차. 이때까지는 체스를 만들려고 하고 있었기 때문에 퀸의 움직임을 구현했다. 몇몇 부분은 왜 추가 안했지
이제 여기부턴 오늘(3일차). A* 알고리즘 구현하려다 실패한 것
게임메이커는 생성할 때 실행되는 스크립트에 매개변수를 넣을 수가 없는데(내가 아는 한에서는), 그래서 나는 new_node라는 스크립트(함수)를 만들어 자동으로 동적 할당을 해주고 정보를 저장하게 했다. 그런데, 비용과 거리의 계산은 생성될 때 일어나기 때문에 매개변수로 넣은 데이터들은 거리를 계산할 때 말고는 전혀 사용되지 않고 있었다.
사실상 한국 택시용 길찾기 알고리즘
위 문제를 해결한 후 찍은 영상이다.
장애물이 있더라도 부딛히지 않고 피해서 지나간다.
스타트 UI가 별로라고 해서 좌측 상단에서 우측 하단으로 변경했다. 그리고 그 전에 막혀있지 않다면 인접한 24칸으로 이동하게끔 수정했는데, 장애물로 막혀있는 곳만 갈 수 없지 상황에 따라 갈 수 있는 길이 너무 변하는 게 없었기 때문에(아예 없다고 봐도 될 것 같다) A* 알고리즘을 응용하여 갈 수 있는 길을 구했다. 일정 가중치 미만의 길로만 이동할 수 있다.
선배들이랑 유니티로 만들고 있는 2D + 3D게임이 있는데 그것도 해야 해서 앞으로 이건 오늘처럼 한 번에 몰아서 올릴지 그날그날 올릴지는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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