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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는 C의 math.h 헤더의 fmod 함수에 대응하는 Mathf.Repeat 메서드가 있다.
게임메이커는 큐나 리스트같은 자료구조도 있었고 lerp나 삼각함수같은 연산들도 당연히 지원했기 때문에 fmod나 repeat 둘 중 하나는 지원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실제로 repeat 예약어가 존재했다.
하지만, 알고 보니 repeat는 반복문의 일종이였다. for이나 while같이 조건을 써야 하는 반복문은 요요게임즈가 초보들에게 힘들다고 생각했는지,
repeat(5) ; // repeat(5) { }
처럼 사용하는 반복문을 만든 것이다.
아마 블럭 안의 코드를 몇 회 반복하는 액션이 있고, 그걸 코드로 옮긴 게 이 repeat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실수형 데이터의 나머지 연산은 어떻게 하냐고 하면... 확인을 해보지 않아서 확실한지는 모르겠지만 게임메이커는 데이터 타입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실수형도 똑같이 % 연산자로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게임메이커는 큐나 리스트같은 자료구조도 있었고 lerp나 삼각함수같은 연산들도 당연히 지원했기 때문에 fmod나 repeat 둘 중 하나는 지원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실제로 repeat 예약어가 존재했다.
하지만, 알고 보니 repeat는 반복문의 일종이였다. for이나 while같이 조건을 써야 하는 반복문은 요요게임즈가 초보들에게 힘들다고 생각했는지,
repeat(5) ; // repeat(5) { }
처럼 사용하는 반복문을 만든 것이다.
아마 블럭 안의 코드를 몇 회 반복하는 액션이 있고, 그걸 코드로 옮긴 게 이 repeat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실수형 데이터의 나머지 연산은 어떻게 하냐고 하면... 확인을 해보지 않아서 확실한지는 모르겠지만 게임메이커는 데이터 타입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실수형도 똑같이 % 연산자로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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