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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배니아이니 만큼 게임의 뼈대를 탄탄히 잡고 가자는 마음에 요새는 기획 위주로 하고 있다
레벨 디자인 기획자 뽑고싶다
일단 저번에 올린 스크린샷까지는 점프가 고정 길이 점프였는데
할로우 나이트, 라비리비같은 게임을 했을 때 가변 길이 점프가 되게 불편했던 기억이 있어서 고정 길이로 바꿨다
근데 생각해보니까 모모도라도 가변 길이 점프인데 그건 딱히 불편하다는 느낌은 없잖아?? 해서
점프 키를 오래 유지하지 않아도 어느정도 높게 점프를 시켜보자는 느낌으로 점프를 만들기로 했다
어떻게 수치 조정하고 뚝딱뚝딱 하다보니 만족할만한 느낌의 점프가 나왔음
ㅎㅎ
나름 팀원한테 모모도라나 할나보다 조작감 좋다고 칭찬도 들음
이제 점프가 생겼으니 점프공격을 만들 차례
위 움짤은 올라가고 떨어지는거 바꾼 다음이라 잘 티는 안 날텐데
원래 떨어질 때 버섯머리가 되면서 되게 못생긴 상태가 됐음 저게 유지되니까 마음에 안들음
그래서 떨어질 때 머리카락 가닥좀 갈라지게 해달라고 말함
전보단 낫지만 여전히 마음에 안든다
아예 다른 스프라이트가 나오게끔 환상향췌야제나 라비리비처럼 점프공격을 공중제비로 바꿔볼까? 도 고민했는데
그래도 스탠다드한 점프공격 느낌을 포기할수가 없어서 레퍼런스를 막 뒤져봤음
+ 초상화랑 캐릭터 디자인에서는 귀를 까고 있는데 막상 도트 스프라이트에선 귀를 덮고 있어서 그것들도 수정함
찾은 레퍼런스중 가장 마음에 든 예가 동방비상천칙
당장 아트한테 저 움짤을 보내면서 점프공격 요청사항(공격 이펙트가 오래 남지 않게 해줘라, 선딜 1프레임으로 상정하고 그려줘라 등)을 같이 보냄
그 결과
이제 나름 만족할만한 점프 공격이 나온 것 같다
최근에 트위치에서 진행된 어떤 특강에서 조잡하게 동작하는 약간의 오류, 그래픽 리소스에 너무 집착하지 말라고 했는데
그래서 글에서는 저것만 고민한것처럼 써놨지만 다른 기획 하면서 아주 조금씩 고쳤음
마지막으로 신캐릭터 기획한거 일부